공지/뉴스

제목 Jeff Beck Tour팀 Sound Engineer가 이야이하는 AUDIX 마이크~!!
등록일 2017-01-12 조회수 128


오늘은 AUDIX 마이크를 사용하고 있는 엔지니어를 소개 하며, 실제 Field에서 사용시의 리뷰도 들어보고자 인터뷰 번역본을 포스팅 합니다. ^^ [스압주의바래요~] 

Jeff Beck 엔지니어들
-인터뷰 원문- 

최근 언론에서 읽으신 분이라면 Jeff Beck Tour가 최고의 사운드 콘서트 중 하나로 선전되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이 무대의 라이브 스테이지에서 높은 구경의 사운드를 전달하려면 대규모 팀 노력이 필요하지만 무대와 청중의 믹스에 있어서는 항상 하우스 엔지니어와 모니터 엔지니어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Jeff Beck Tour의 경우, Ben Findlay와 Shon Hartman이 될 것이며 여기에서 여러분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벤 핀들 레이

1. 귀하의 오디오 배경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나는 Bath 근처의 영국 남쪽 서쪽에 살고있다. 학교와 대학에서 짧은 시간 동안 기타를 연주 한 후 친구와 소유 한 작은 PA 시스템과 라이브 쇼를 믹싱하기 시작했습니다. 브리스톨 지역의 다른 PA 회사에서 근무한 후 1989 년에 새로 오픈한 The Blue Airplane의 FOH로 첫 투어를했습니다. 

1991 년 피터 가브리엘 (Peter Gabriel)의 리얼 월드 스튜디오 (Real World Studio)에서 보조 기술자로 일하면서 2 년 동안 열정적 인 일과 매우 가파른 학습을 거쳐 4 년 동안 그 일을했던 스튜디오의 수석 기술자가되었습니다. 1998 년에는 프리랜서로 일하면서 Real World에서 클라이언트로, 그리고 다른 여러 스튜디오 및 국가에서 전 세계에 근무했습니다. 

2003 년 피터 가브리엘 (Peter Gabriel)은 그의 성장기 라이브 투어 (Growing Up Live tour)에서 FOH 엔지니어를 찾고 있었고, 그 당시 저는 스튜디오에서 믹싱을하고 있었기 때문에 쇼를 믹싱 할 수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자루에 넣지 않았고 그렇게 큰 스케일의 쇼를 믹스 한 자신감의 결과로 나는 다른 라이브 작업을했다. 

2. 함께 일한 뮤지션은 누구입니까? 

나는 Massive Attack, Youssou N'Dour, Nusrat Fateh, Ali Khan, Robert Plant, Yusuf (이전 Cat Stevens) Goldfrapp와 함께 작업 할만큼 충분히 행운이었고 현재 Jeff Beck과 작업중이다.  


3. 스튜디오 작업을 많이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스튜디오가 기본 작업입니까? 라이브 사운드입니까? 또는 둘 다입니까? 

올해는 스튜디오 작업을 중단했는데 대부분 투어 중이지만 연말에 앨범을 작업을 하고자 노력중에 있습니다. 나는 여전히 자신을 스튜디오 엔지니어로 생각하지만 현재 내가 제공하는 작업의 대부분은 라이브이므로 양쪽 모두 올바른 대답이라고 생각합니다. 

4. 스튜디오 나 라이브 중에서 어느 것을 선호합니까?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는 스튜디오나 라이브 모두를 똑같이 좋아한다. 둘 다 서로 다른 도전을 하게 합니다. 
저는 앨범 프로젝트의 다큐멘터리 성격을 좋아하며 더 예술적으로 협업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티스트와 훌륭한 파트너십을 맺게되면 매우 보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라이브 작업을 통해 원하는 모양으로 사운드를 모양 짓고 조각 할 수있는 자유가 있습니다. 

처음 라이브 작업으로 돌아 갔을 때, 아티스트의 피드백 부족에 익숙해지기까지 조금 걸렸습니다. 물론 그들은 그들의 연주가 관객석에 실제로 어떻게 들리는지 들은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때로는 사운드 체크 중에 모니터 엔지니어를 맡고 있는 피터는 자전거를 타고 자전거를 타면서 경기장 주위를 돌아 다녔지 만, 대부분의 시간 동안 그는 엄지 손가락으로 FOH 위치를 지나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내가 불평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당신이 어떻게 되길 바랄지는 모르겠지만 조금 익숙해 져야합니다. 

5. Audix 마이크에 대해 언제 처음 들었습니까? 

Dickie Chappell (Dickie는 투어 중 Peter를 기술적으로 돌 보았을 때)에서 D6에 대해 읽었을 때 2004 년 Audix 마이크에 대해 처음 들었습니다. 우리는 D6 하나를 잡았고 그 사운드에 매료되어 그것을 경기장 투어의 나머지 부분에 사용했습니다. 

6. 제프 벡 (Jeff Beck) 투어의 마이크에 대해 알려주십시오. 

올해 초 Jeff는 밴드를위한 라인업을 변경 했으므로 Bass Guitar의 Rhonda Smith와 드럼의 Narada Michael Walden와 합류했습니다. Narada는 이미 Audix 마이크를 가장 좋아했으며 드럼 키트에  SCX25As, ADX51s, D4s 및 i5s가 포함 된 마이크 패키지의 "Rolls Royce"를 넣었습니다. Jeff 's Marshall에는 i5가 있고 Rhonda의 Bass 앰프에는 D6가 있습니다. 

모든 보컬 마이크는 OM7입니다. 

저에게있어서 약간의 계시였습니다. 엔지니어는 본질적으로 마이크 선택에 보수적이었고, 당신을 위해 작동하는 세트를 발견하면, 당신은 그걸 고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Narada와 Audix의 격려 덕분에 라이브 환경에서 최고의 결과를 제공하는 마이크 패키지를 만들었습니다. 

내가 기억할 수있는 것보다이 투어에서 내 사운드에 대해 칭찬을 들었습니다! 우연의 일치? 아마도 그렇지 않을가 싶습니다. 
아주 가까운 장래에 스튜디오에서 사용하기를 기대합니다. 

7. 미래를위한 상점은 무엇입니까? 

내 스튜디오에서이 마이크를 사용하십시오!

숀 하트 맨의 인터뷰입니다. 
 

숀 하트 맨


1. 귀하의 오디오 배경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나는 원래 북부 뉴욕에있는 작은 마을 Elmira에서 왔습니다. 현재 저는 남 캘리포니아와 프랑스 파리 사이에 시간을 쪼개고 있습니다. 
 1992 년 매사 추세 츠 주 노 샘프 턴 (Northampton)에서 한 두 채의 집 공연으로 시작했습니다. 하나는 재즈와 포크 음악을 특징으로하는 아주 작은 디너 클럽이었습니다. 그것은 Iron Horse라고 불렸고 다른 하나는 Pearl Street이라는 록 클럽이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 나는 소리에 대해 아무 것도 몰라서 고생을 했죠. 
 두 클럽 모두에서 연주 한 그룹은 다양한 종류의 음악을 연주해서 음향을 공부하는데 있어서에 아주 좋은 영향을주었습니다. 이들 클럽은 소리를내는 데 매우 다른 접근 방식을 필요로했습니다. 다행히도 나는 꽤 빨리 배웠다. Ben Harper는 1996 년 1 월에 모니터를 사용하기 위해 픽업했습니다. 
  Ben은 The Dave Matthews Band에서 한 달 동안 조금 열었고 그 해 Pearl Jam도 몇 편의 쇼를 선보였습니다. 나는 그 여행에서 기술자와 엔지니어를 알아야하고 그들이 시간이 지남에 근무한 건전한 회사와 연락을 유지했다. 프랑스에서 1 년 동안 밴드와 함께 일한 후, 저는 기술로 랫 사운드 (Rat Sound)에서 일하게되었습니다. 펄 잼, 칠리 페퍼스 및 오프 스프링과 같은 더 큰 투어에서 엔지니어가 없었던 모든 오프너를 믹싱 한 것입니다. 

2. 함께 일한 뮤지션은 누구입니까? 

엔지니어로서 저는 Ben Harper, The Cult, Noir Desir, Chris Robinson, Jimmy Eat World, Tenacious D, Phoenix, The Offspring 및 Jeff Beck와 몇 가지 이름을지었습니다. 사운드 엔지니어로서 펄 잼, 레드 핫 칠리 페퍼스, 푸 파이터, 오프 스프링, 위저, 린킨 파크, 블링크와 함께 작업했습니다. 

3. Audix 마이크에 대해 언제 처음 들었습니까? 

데이브 랫 (Dave Rat)과 그가 쓴 모든 투어는 내가 그와 함께 일하기 시작한 이래로 OM7을 보컬 마이크로 사용했기 때문에 Audix에 대한 초기 노출은 Rat Sound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4. Jeff Beck 투어에서 마이크에 대해 알려주십시오. 

음, 초기에는 매우 다양한 마이크 패키지를 사용했습니다. 처음에는 Audix 마이크가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 다음 Jeff의 새로운 드러머 인 Narada Michael Walden이 Audix와 아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음을 알게되었습니다. Ben과 저는 그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나는 처음에는 거의 모든 Audix 마이크를 사용하기를 주저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장 잘 작동하는 것을 고집하는 경향이 있음) 마이크 패키지를 사용한 후에는 내가 듣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제 우리는 매우 다양한 마이크 패키지를 가지고 있지만 차이점은 주로 Audix 마이크로 구성된다는 것입니다

 

음향 엔지니어들의 경우(저역시...그런 성향이) 
어떤 특정한 장비가 한번 맘에 들면 쉽사리 바꾸지 않는 성향을 가지고 있는데요
위의 Ben과 shon 두 엔지어들은 
AUDIX를 실제적으로 투어에서 사용 후 지금 대부분의 마이크 구성이
AUDIX의 제품으로 자신있게 이야기하는 것을 보면
제품의 신뢰도는 물론 사운드의 실뢰도도
누구나 수긍할 수 있는 이상의 퀄리티는 내주는 것임은 분명한것 같습니다.